4륜이 드갔다말았다 무지 짜증이났었던1인입니다
일단 허브를뜯고 오바홀해보았지만 같은증상..니데나도 갈아봤지만.. 허브 브라다는 세느곳이 없구..일단 진공라인을의심했지만 귀찮아서 자동허브를가지고수동허브로 개조해보았습니다..수동허브 중고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인지라..
일단 허브 뚜껑을 빼고 브라다까지 뺀다음 구멍뚫고 탭내고 거기에 인서트를록타이트바르고 박아줍니다 이유는
커버가 알미늄으로2.5미리여서 바로 볼트박으면 헐거워서 몃번 못씀..
그다음 인서트를 록타이트바른 너트로 밖에서 단단히 고정합니다.
그다음 인서트에 셋트볼트 약 20미리짜리를 박아주고 셋트볼트 도망가지않도록 너트로 살짝 고정합니다
그다음 숨구멍 철판?그거조립하고[인서트구멍 여기도 뚫어야함 그래야 셋트볼트가 4륜체결시킬수있음]
브라다조립하고 허브를 다시 깨끗히 조립합니다 녹방지제 뿌리고 허브랑같은 검정색으로 도색은 쎈쓰!!
4륜스위치넣고 내려서 셋트볼트 3바퀴조이면 체결 반대로돌리면 다시빠지고..ㅎㅎ 나름 뿌듯!!
작업중간사진은 찍지못했습니다..ㅠ ㅜ
출처 : 무쏘스포츠동호회 - Club MS
글쓴이 : 블랙펄(이성익)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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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륜은 타이어 않갈아도 진짜 잘다니죠..
문제는 요즘 4륜차들은 예전것과 반대이고 진공방식도 달라서 문제없지만 무쏘나 무스는 항상 진공이 문제인듯..
수동허브가 갑입니다 ㅎㅎㅎ
의외로 개조는 간단하고 맏을만합니다
4륜 전환모터도 문제라고 하여 분해 해보니 워낙 오랬동안 동작을 안시켜서 그리스가 굳어 있더라구요!
그러니 모터가 캠을 제대로 못돌려주고...
분해청소 후 그리스 다시 발라주고 재조립하니 깔끔하게 4륜 잘~~~ 들어가던데...
미탐휠17인치인데 휠캡 빼고타는 1인 입니다..
개망신 당해본 기억이 있어서... ㅠㅠ
겔로퍼 숏바디 + 뉴코란도 7년+ 무스 1년 ...다른고장은 다 그냥 그러려니 부담이 없었는데
사륜은 정말...ㅜㅜ
자동은 사륜버튼을 넣어도 바로 결착이 되는것이 아니고 살짝 움직여주면 진공이 빨아들이면서 결착이 되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근데 이게 안들어갈때도 있고...리데나 고장나면....리데나 부품비 1만원 공임비 9만원 ...이런식으로 ㅜㅜ수리비가 나오니...ㅎㅎ
저도 수동허브로 갈아탈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예전 겔로퍼1 숏바디탈때는 직접 손으로 돌려서 사륜넣구 타고 다녔는데..그때는 정말 100% 사륜 넣구 빼고 했습니다.
수동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