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링시 딸~딸~딸
무한 반복 소음에 작업했습니다.
저도 하고는 싶어도 못 한 다이.
부품 구하기가 정말 어려워 습니다.
일 예로 폐차장 순례하다 보니
알게된 것이 대품 반납및 장착에 발이 뭍여지요.
스페어로 진공펌프를 가지고 다니는 것도 아니니.
이번 작업을 마무리 하게 도움을 주신
앙마오군님의 깊은 마음에 거듭 감사드립니다.
암튼 서론이 길어 죄송요.
작업 순서대로 그림 올려봅니다.
라지에이터 상부 커버 탈거. 10미리.
인터쿨러 호스 탈거 후,
냉각수 보조통에서 엔진으로 가는 작은 호스는 들어서 엔진룸 위에 걸쳐 놓으시고,
상 호스는 엔진쪽에서 탈거하여 저 상태로 방치. 이때 약간의 냉각수 소실.
휀 커버 탈착 그림은 없내요.
10미리 볼트 3개 탈착후 위쪽으로 걷어냄.
휀날개 탈거시 한 군데라도 볼트심 표시하세요. 5미리 육각렌지나 복스알.
엔진커버 브라켓(기역자) 볼트 2개 탈거. 10미리.
사망한 지 오래된(원안) 휀클러지. 돌려보니 빙글~빙글 잘 도내요.
벨트장력 해제.
13미리 너트 탈거후,
타이트너 스프링 홈에 적당한 공구 삽입.
지뢰대 역활을 이용하면서
볼트심 뒤로 빼줌으로서 장력 해재됩니다.
아이들베어링 + 2 탈거.
T50 별렌지 복스알.
텐션쇼바 너트 탈거. 13미리.
텐션타이트너 볼트 탈거. 17미리 육각렌지.
텐션쇼바 하 볼트 탈거. 11미리.
진공펌프 죠인트 볼트 탈거. 19미리.
진공펌프 볼트 6개 탈거. 10미리.
진공펌프 들어낸 모습.
디바이스볼트 제거. 17미리.
볼트 탈거된 모습.
탈거된 부품.
왼쪽 구품과 중신형 펌프.
디바이스와셔및 볼트체결.
진공펌프가스켓 내열실리콘 작업후 조립.
펌프 제일 하단의 볼트 조립시 부품 간섭이 있어서
플렛시블 헤드 렌지 사용.
죠인트 볼트체결.
중신형 진공펌프 조립 후, 보기 좋습니다.
준비한 부품들.
텐션쇼바, 덴션 스프링은 미교체 입니다.
그리고 찬찬히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타이트너레버 가공하여 부착,
니쁠 그리스 주입.
휀커버 장착시
라디에이터 하단 홈에 커버를 잘 맞추고 조립 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부동액 상 호스 탈거시
소실된 냉각수 보충 하세요.
작업 마무리후 한 컷.
교환 후 시동 온 하여 공회전 10여분.
언제 들어 봤는지도 모를 중후한 엔진음,
30여분 운행.
아이들링시 무한 딸딸거리던 소음 사라졌내요.
차량운행도 가볍고, 브레이크 응답성 굿~
전체적으로 작업의 노동은 어렵지 않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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