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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 수면회원상태라서 게시판 선택권한이 없어서 재가입으로 회원가입인사 드리게되네요^^
간혹 정비글 보다보면 배터리 관련하여 계속 반복되는 작업만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안타까움에 이글을 작성합니다.
배터리는 전기를 저장하는 저장고입니다.
저장고가 꽉차면 더 이상 저장을 할수가없지요...(완충상태의 배터리입니다.)
이때는 알터네이터에서도 충전을 적은양의 A(암페어)를 생산합니다.
정상적인 시동상태의 배터리와 알터네이터의 관계를 설명한것입니다.
근데 무쏘는 배터리와 알터네이터 사이에 꼭 점검하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에어크리너 통을 탈착한 모습입니다.
굵은 선에 프라스틱 커버로 덮여있습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두선을 연결한 부분이 있습니다.
알터네이터에서 배터리 사이 문제가 될수있는 부분이 터미널 연결부위입니다.
오래되면 플라스틱 부분이 배선 열화로 인하여 시꺼멓게 탄것처럼 변합니다.
이곳에서 알터네이터에서 발생하는 전기가 소멸되고 배터리까지 전달이 안되는 부위입니다.
알터네이터는 정상으로 충전하지만 배터리로 적은 양의 전기가 저장되므로
배터리는 자꾸 방전상태가 되어버립니다.
단 운행조건에 영향을 받습니다.
전기 소모량이 적은 상태의 운전을 하시는 상태라면 못느낍니다.
야간운전에 에어컨까지 작동한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애매한 배터리만 교체하시지 마시고 위 사진부위 필히 점검함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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