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MS - 무쏘스포츠 동호회 정비 / DIY 팁 http://cafe.daum.net/Musso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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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일날 날잡고 진공펌프 교체했습니다.
팬클러치 공간이 좁아서 팬 탈거 및 팬슈라우드 탈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인터쿨러라인부터 냉각수라인까지 위로 지나가는 것들은 모두 탈거하고 작업했습니다.
약 3시간 걸렸습니다.
냉각수 1리터가량 먼저 배출하고, 주변에 방해될 라인들 모두 탈거합니다.
벨트 장력 해제 후 벨트 제거,아이들 베어링 탈거, 팬슈라우드 먼저 탈거후 팬을 탈거합니다.
팬슈라우드 탈거, 진공펌프 상단 진공라인파이프 너트 풀어주세요.
진공펌프 볼트 6개를 풀어주시고 교체용 진공펌프를 장착합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재 조립하시고 냉각수 재주입후
시동걸어서 상태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보시면 15만 킬로 주행하고 떼어낸 왑코 진공펌프입니다.
임펠라만 닳는줄 알았더니 내부 회전체도 파먹습니다.
장착후 브레이크 밟아보니 확실히 답력이 좋아졌습니다.
왑코 진공펌프사용하시는분들께서는 브레이크가 너무 깊이 밟히고, 제동시 좀 많이 밀린다 싶으시면
진공펌프 먼저 교체하시고 다른 부분들 점검해 나가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비용은 진공펌프+가스켓 10만원 들었습니다. 진공펌프는 중고품 해외 직구, 가스켓은 쌍용순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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