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다들아시다시피 인터쿨러호스와
에어크리너 주름관 제거해줍니다
블로바이가스 리턴호스는 살살빼면 그냥빠지구요
잠바커버쪽 가스누기로 오일자국이 보기싫어 교체할까하다 테프론테입 감았습니다
2.부동액은 재활용할거라서 라지에이터 드레인 코크에 호스를 연결해서 깨끗한통에다 받습니다
라바호스를 조물조물 해서 다빼냈습니다
3.10 미리 복스알과 짧은 연결대를 이용하여 써모스텟 하우징볼트를 풀었습니다
~다른분들 글보니 하부볼트가 난관이라고해서 연결대를 사이즈별로 준비하고 유니버셜조인트까지 대봤는데 의외로 짧은연결대끼우니 풀기가 딱이네요
고품은 작은숨구멍(?)베어링이 일단 열린채로 박혀있고
스프링 장력이 신품대비 약하더군요
(☆이때도 소량의 부동액이 바닥에흐릅니다 세수대야하나 받치셔야합니다☆)
☆작업한이유는 온도게이지정상인데 히터가 미지근했습니다
히터코어 인아웃호스도 동일한 온도로 미지근하니 코어막힘은 확률상적으니
써모스탯이 빨리열리는게 아닌가 의심이되어 작업,
결과 대만족입니다..
ps . 연장은 ㅡ자드라이버와 연결대꽂은복스알깔깔이 입니다
공구 사이즈는 사진 못찍었는데 내일 첨부하겠습니다
출처 : 무쏘스포츠동호회 - Club MS
글쓴이 : 매니아(김효성) 원글보기
메모 :
┗ 매니아(김효성) 16.12.25. 09:06
출고후 첫교환인듯하더군요
히터가 따땃한것이 미소가 지어집니다
히터가 따땃한것이 미소가 지어집니다
억수계곡(채희성) 16.12.25. 09:27
작업 내용 잘 보고 갑니다...
┗ 매니아(김효성) 16.12.25. 10:32
많은분들 작업내용 보고 습득한정보로 했습니다
억수계곡님 자료도 참고해서 학습중입니다
억수계곡님 자료도 참고해서 학습중입니다
로우더 (정택상)울산 16.12.25. 10:36
정비는 연장이 생명이더군요.^^
잠바카바 블로바이 호수 누유는 부품점가시면 고무빠킹 천원에 구입가능합니다.
테프론 감아도 새길레 혹시나해서 알이보니 판매하더군요. 참고하시고요.
추운날 고생하셨습니다.
좋은정비후기 잘보고갑니다.^^
잠바카바 블로바이 호수 누유는 부품점가시면 고무빠킹 천원에 구입가능합니다.
테프론 감아도 새길레 혹시나해서 알이보니 판매하더군요. 참고하시고요.
추운날 고생하셨습니다.
좋은정비후기 잘보고갑니다.^^
┗ 매니아(김효성) 16.12.25. 10:39
공감되는말씀입니다
공구욕심이 많아서 하나씩 모으는중인데 그러다보니 중복도있고 깔깔이는 뭣도모를때 십여년전 산것이 1/2 과3/8이 뒤죽박죽입니다
고무바킹정보 감사합니다
공구욕심이 많아서 하나씩 모으는중인데 그러다보니 중복도있고 깔깔이는 뭣도모를때 십여년전 산것이 1/2 과3/8이 뒤죽박죽입니다
고무바킹정보 감사합니다
하드탑(정호영) 16.12.25. 22:47
제차는 히터틀고 장거리주행하면 찬바람이나오더라구오ㅡ;;뮛이문젠지 고장도안고
┗ 매니아(김효성) 16.12.25. 22:51
써모스탯이 나가도 그럴수도있습니다
저처럼 80도이하에서 열려버린다면 열받기전에 계속 라지에이터로보내버리니 냉각되서 미지근해질수도있습니다
써모스탯이라는게 아예 열림고착되면 과냉이지만 수명이 줄어 빨리열리면 이런증상이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저처럼 80도이하에서 열려버린다면 열받기전에 계속 라지에이터로보내버리니 냉각되서 미지근해질수도있습니다
써모스탯이라는게 아예 열림고착되면 과냉이지만 수명이 줄어 빨리열리면 이런증상이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 매니아(김효성) 16.12.26. 12:18
하드탑(정호영) 저도 수온게이지는 정상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많이했는데 결론은 가장 싼거부터해보자해서 교체했었습니다
아예확열려있다면 수온게이지 변화폭이 크겠지만 저처럼 스프링 텐션이 약해서 막혔다가 빨리열리는경우도 있더군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했는데 결론은 가장 싼거부터해보자해서 교체했었습니다
아예확열려있다면 수온게이지 변화폭이 크겠지만 저처럼 스프링 텐션이 약해서 막혔다가 빨리열리는경우도 있더군요
┗ 트레일러(윤한진) 16.12.26. 12:54
라지에이터을 종이박스로 반정도 막으세요 그럼따듯한바람잘나옵니다 박스에 박스테이프 바른다음에요.
┗ 매니아(김효성) 16.12.26. 13:25
트레일러(윤한진) 트레일러님 말씀들으니
예전 아버지택시하실때 생각나네요
겨울아침에 연료라인 얼어서 신문지에 불붙쳐서 차아래 라인에 갖다대서 녹이고 라지에이터에 내복사면 들어있는속지 연결해서 막고다녔었지요
30여년전 이야기네요 ㅎ
예전 아버지택시하실때 생각나네요
겨울아침에 연료라인 얼어서 신문지에 불붙쳐서 차아래 라인에 갖다대서 녹이고 라지에이터에 내복사면 들어있는속지 연결해서 막고다녔었지요
30여년전 이야기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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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땃한 바람 잘 나오겠네요..ㅎ
추운데 작업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