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후 가끔 오버히트,
그리고 년식이된지라 교체작업했습니다
먼저.냉각수보조탱크뚜껑열어놓고,
사진하단콕크조금만열어서 음료수병(1.5L*3개조금더된듯)에 받습니다.
전 부동액 교체한지 한달조금넘어서 다시사용했습니다.
조심한다했는데 약간 바닥에 흘렸습니다. (환경오염생각해서 조심한다했는데 소량 흘렸습니다;;)
부동액 받은후,주변 손공간간섭되는 (호스정도)부분 풀어냅니다.
10mm 스패너로만 볼트2개(상단1개.하단1개(엔진밑에들어가서 손넣어서 충분히가능)
탈거후 (시간상호스에서하우징분리하지않고진행)
하우징 바킹부분 찌든때 깨끗히청소 해주세요(이물질제거)
탈거된 좌(교체대상),우(신품)= 부속값2만원전후입니다
2003년식,18만전인데 상태 양호하네요
원형링 부착시 구리스살짝 발르시고(조립시행여나 찢어짐방지)
하우징 테두리에도 실리콘 살짝바르시고(안바르셔도될듯,,전사용후있길래)
볼트2개 상 하 체결후,
부동액채워넣은후
주변탈거품 원상태로체결후
에어빼기(주행중에자동으로빠지는걸로압니다),필요시
시동걸어서 누수부분없는지확인하세요
약간의주행후 필요시 부동액보충도 필요할듯합니다.
출처 : 무쏘스포츠동호회 - Club MS
글쓴이 : 바위섬(박준선) 원글보기
메모 :
무스카(서영수) 16.03.07. 06:10
좋은 정보입니다! 헌데 써모스탯 위치상 냉각수는 한 병 정도만 빼도 되지 않을까요?
┗ 바위섬(박준선) 16.03.07. 20:49
2병정도면될듯도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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